양산시 일자리채용마당 ‘채용한DAY! 취직한DAY!’
양산시 일자리채용마당 ‘채용한DAY! 취직한DAY!’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1.11.0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구인·구직난 해소 위해 맞춤형 채용서비스 -
- 관내 기업체 13개 업체 참가 … 직접참가 4개, 간접참가 9개 -
일자리채용마당 채용한DAY 취직한DAYⓒ양산타임스
일자리채용마당 채용한DAY 취직한DAYⓒ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시민 위해 2021년 양산시 일자리채용마당「채용한DAY! 취직한DAY!」를 개최한다.

일자리채용마당은 관내 기업체인 ㈜케이프, ㈜종합기계, ㈜코리아시스템, ㈜캠아이티 4개 업체가 직접참가하여 현장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간접참가 업체는 ㈜모텍 외 9개 업체로 사전접수 후 지원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이력서를 채용대행 방식으로 지원한다. 2021. 11. 11.(목) ~ 11. 12.(금)까지 2일간 채용 행사를 진행토록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구인·구직 접수하여 업체별 개별면접 형태로 진행되며 구직자와 기업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면접을 희망하는 자는 사전에 양산시 일자리센터를 통해 2021. 11. 5.까지 접수하여, 1차 서류검토 후 면접시간을 개별 안내받아 행사 당일 현장 면접이 가능하며, 희망자에 한해 양산시 일자리센터를 통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일자리센터와 함께하는 ‘채용한DAY! 취직한DAY!’를 상시운영하고 있으며, 대면면접으로 운영하던 행사를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채용대행으로 지원, 상반기에는 농협하나로마트가 참가하여 구직자 71명 중 2차 면접대상자로 36명을 선발 후 최종적으로는 14명이 채용되어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기업의 구인·구직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기업에는 우수인력을 구직자에게는 채용 절차의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좋은 일자리 알선 및 사후관리를 계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