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HW인터내셔널과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장군, HW인터내셔널과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1.11.0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가족 생일파티 프로그램’운영으로 아동의 생일 축하하는 시간 가져
지난 10월 기장군 드림스타트와 HW인터내셔널의 업무 협약식 사진ⓒ양산타임스
지난 10월 기장군 드림스타트와 HW인터내셔널의 업무 협약식 사진ⓒ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오규석) 드림스타트는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HW인터내셔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0월부터 ‘온가족 생일파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HW인터내셔널과의 협약체결은 부족한 지역사회 인프라를 보완하고 자원연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가족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HW인터내셔널은 협약에 따라 생일을 맞은 아동 및 주양육자가 함께 생일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생일상 차림 △레터링 케이크 △기념사진 촬영 등을 제공한다.

이에 지난 10월 7팀의 취약계층 아동과 보호자가 각 아동의 생일날에 생일파티를 가졌으며, 11월에는 10팀이 생일파티를 열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생일을 맞은 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생일파티를 하며 생일을 기념하고, 정서적 안정감과 긍정적인 가족관계를 도모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더불어 관내 기업이 사각지대 아동을 지원한 사례가 됨으로써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나아가 공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장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이면 누구나 드림스타트로 문의하여 고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기장군 드림스타트 사각지대 제보 및 상담문의

- ☎ 051-709-2752~2759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