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천상365스마트도서관’개관
울주군,‘천상365스마트도서관’개관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1.11.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상스마트도서관ⓒ양산타임스
천상스마트도서관ⓒ양산타임스
천상스마트도서관ⓒ양산타임스
천상스마트도서관ⓒ양산타임스

울주군은 23일 천상도서관 야외광장에서‘천상365스마트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 날 개관식에는 이선호 군수, 간정태 울주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시의원, 울주군과 범서읍 기관․사회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손소독 등 철저한 방역 조치 후 간소하게 진행됐다.

‘천상365스마트도서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서관 이용자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U-도서관서비스 지원사업」공모사업으로, 울주군이 공모에 선정됐다.

스마트도서관은 24시간 365일 연중무휴로 언제든지 스마트도서관 기기에 비치된 도서를 비대면으로 대출·반납할 수 있고, 예약 대출도 할 수 있어 도서관에 방문할 시간이 없는 출퇴근길 이용자 등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천상365스마트도서관’에는 도서관에서 대출 예약 빈도가 높은 도서와 베스트셀러 및 신간도서, 우수도서를 포함해 약 500권의 도서를 비치하고 분기마다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울주통합도서관 회원증 및 책이음 회원증 소지자는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1인 5권(울주통합도서관 대출권수 포함) 14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스마트도서관에서만 반납할 수 있다.

울주천상도서관은 24일부터 30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친 뒤, 12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선호 군수는“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민들이 어디서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