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이 참여하고 마을이 변화하는 새로운 동면의 시작 -


동면은 지난해 10월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한 위원모집 공고, 주민자치교육 이수, 위원선정 등 3개월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10일 제1기 동면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동면주민자치 회장, 부회장, 감사 등 임원진을 선출하였다.
이날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상황에서 권명진 동면장은 위원 44명의 위촉장을 각각 전수하였으며, 자치회장 및 부회장 등 임원 입후보자에 대한 공정한 선거를 위해 참석위원들의 무기명 투표를 실시하여 회장에는 한진기, 부회장에는 이광희, 감사에는 남영훈, 이강 위원이 선출되었다.
한진기 주민자치회장은“2022년 올 한해 나눔과 봉사로 화합하고, 이웃과 서로 정을 나누는 따뜻한 동네를 만들어 가겠다.”며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를 실현하도록 위원님들과 함께 봉사하겠다.”라고 당선의 소감을 말했다.
권명진 동면장은 “위원님들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주민자치회가 변화하고 발전하는 동면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위촉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동면 주민자치회가 주민참여의 시작이 되어 많은 활동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저작권자 © 양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