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2년도 기타시설 사업설명회 개최
양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2년도 기타시설 사업설명회 개최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2.01.2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타시설 사업설명회ⓒ양산타임스
기타시설 사업설명회ⓒ양산타임스

양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양산시 센터, 센터장 류호경)는 지난 20일 센터 등록기관 중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제외한 지역아동센터 등 기타시설 관리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양산시 센터는 그동안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내 해당 급식소에 지원사업을 이어왔다.

최근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이 개정되면서 영양사를 두지 않은 100인 미만의 모든 어린이 급식소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을 의무화하고 센터로부터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에 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그 대상이 확대됐다. 이에 따라 양산시 센터에서는 2022년 추가로 등록된 기타시설로 분류되는 어린이 급식소의 관리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어린이 급식 수준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지원 방법 등을 안내했다.

류호경 센터장은 “아동 급식에 필요한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를 통해 전문 영양사가 현장방문을 통해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등 기타시설의 특성을 고려해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그동안 센터에서 쌓은 노하우를 통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어린이 단체급식 환경 조성과 균형잡힌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