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 내리새라도서관 방문 점검
오규석 기장군수, 내리새라도서관 방문 점검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2.04.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21일 오후 2시 30분경 주민들의 문화 복합 커뮤니티인 기장읍 내리새라도서관을 방문해 운영 현황 등을 점검했다.ⓒ양산타임스
오규석 기장군수는 21일 오후 2시 30분경 주민들의 문화 복합 커뮤니티인 기장읍 내리새라도서관을 방문해 운영 현황 등을 점검했다.ⓒ양산타임스

오규석 기장군수는 21일 오후 2시 30분경 내리새라도서관을 방문해 운영 현황 등을 점검했다.

내리새라도서관(기장읍 기장대로 51)은 연면적 714.01㎡, 지상1층 ~ 지상3층 규모로 ▲남녀열람실, ▲평생학습관 등 강좌실, ▲종합자료실, ▲어린이실, ▲유아실, ▲편의를 위한 휴게실과 수유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20년 개관 이래 생애주기별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과 문화공연 개최 등 주민들이 함께하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지식정보 충족과 문화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내리새라도서관은 ▲지식기반사회 조성을 위한 최신 정보자료 및 특성화 자료 수집, ▲약시력자 등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독서보조기기 등 편의 서비스 제공,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독서문화행사 등 독서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교육·문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내리새라도서관을 둘러본 후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만큼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해 코로나19로 지친 지역 주민들이 힐링의 공간으로 언제든지 도서관을 찾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기장군은 관내에 8곳의 공공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산시에서 공공도서관이 가장 많은 지역이기도 하다. 또한 독서·문화 서비스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