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 개소
기장군,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 개소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2.05.0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다함께돌봄센터 전경ⓒ양산타임스
기장군 다함께돌봄센터 전경ⓒ양산타임스
기장군 다함께돌봄센터 전경ⓒ양산타임스
기장군 다함께돌봄센터 전경ⓒ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2일 기장 빛‧물‧꿈 교육행복타운(기장읍 차성로417번길 11, 2층) 내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시설인 ‘기장군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지역중심의 돌봄체계를 구축해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시설로서 소득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장군은 양육부담 경감과 공적돌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 최초로 월 프로그램 이용료와 간식비를 군 자체예산으로 전액 지원하고 있다.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방학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이용 정원은 20명이다. 센터장과 돌봄교사 등이 ▲방과 후 일상생활 관리, ▲특기적성지도,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운영, ▲급‧간식 제공 및 문화체험활동 등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문화‧여가‧건강‧복지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통합 돌봄센터로 아이들이 이용하기에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리모델링됐으며, 사회복지법인 더굿세이브(대표 박영태)가 위탁 운영해 돌봄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운영에 신뢰성을 더욱 높였다.

이용 신청은 전화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며, 모집 관련 문의는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051-724-1189)으로 하면 된다.

기장군은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맞벌이 가정의 양육부담을 덜기 위해 지난 2020년 11월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정관읍 방곡5로 32-9), 지난해 8월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정관읍 용수로 4, 2층)을 개소해 운영해 왔으며, 이번에 개소한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기장읍 차성로417번길 11, 2층)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공공시설의 공간을 적극 확보해 추가적으로 다함께돌봄센터를 개소할 계획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다함께돌봄센터가 지역 내 마을돌봄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부모는 안심하고 아이들은 즐거운 안식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