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북면 행복보듬이 발대식 개최
하북면 행복보듬이 발대식 개최
  • 이가람 기자
  • 승인 2019.03.0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중심의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기대
하북면 행복보듬이 발대식
하북면 행복보듬이 발대식 ⓒ양산타임스

양산시 하북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백종진)는 2019. 3. 6.(수) 하북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역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하북면 행복보듬이(명예사회복지공무원) 32명의 위촉 및 발대식을 가졌다.

하북면 행복보듬이(명예사회복지공무원)는 하북면 지사협 위원, 이·통장, 기존단체 회원, 집배원, 검침원, 공동주택 및 고시원·여관 등 관리자, 자원봉사자, 기타 지역사정을 잘 아는 주민 등이 자발적인 참여로 복지사각지대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무보수 명예직의 인적안전망으로 32명으로 구성되었다.

추천 및 공개모집으로 구성된 행복보듬이는 어려운 상황에 놓인 가구를 발굴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복지욕구 확인, 필요시 행정복지센터 연계 등의 역할을 하게 되며, 향후 위기가구 일제조사, 지역사회 단절가구 방문조사시에도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위촉장 전달과 행복보듬이 사업 안내, 복지사각지대 이해를 위한 동영상 상영과 『양산시 하북면 맞춤형복지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활동 공유 등 향후 활동계획에 대한 교육도 이루어졌다.

위촉된 행복보듬이는 “오늘 발대식을 통해 우리 마을 누가 어렵게 살고 있는지, 우리 동네 누가 도움이 필요한지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늘 함께 살아가는 이웃이라는 공감을 하게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우리지역 이웃에 관심을 갖고 살피며 도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백종진 하북면장은 “성공적인 복지위기가구 해소를 위해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으로 민·관 협력을 강화하여 복지서비스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하북면 만들기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