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계동 ‘독거노인 생신축하 식사대접’ 훈훈
덕계동 ‘독거노인 생신축하 식사대접’ 훈훈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2.05.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덕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덕계동 사랑나눔가게, 참여 및 후원 -
덕계동 어르신 생신축하 식사대접ⓒ양산타임스
덕계동 어르신 생신축하 식사대접ⓒ양산타임스
덕계동 어르신 생신축하 식사대접ⓒ양산타임스
덕계동 어르신 생신축하 식사대접ⓒ양산타임스

양산시 덕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용수, 민간위원장 박해석)는 24일 덕계동 사랑나눔가게와 함께 ‘독거노인 생신축하 식사대접’을 진행했다.

덕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월 생신을 맞이하신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모시고 식사를 대접하고 축하 선물을 드렸으나, 코로나19로 사적모임이 제한되면서 어르신 집을 찾아가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선물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진행해 오다 이번 달부터 다시 모여 식사대접을 하며 생신축하를 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사랑나눔가게 제42호점 연경(대표 이선미)에서 20만원 상당의 코스요리를 준비했으며, 사랑나눔가게 제2호점 최최베이커리(대표 최원우)와 제85호점 뚜레쥬르양산덕계두산점(대표 박용수)에서 생일 케이크, 제6호점 덕계 VENUS·BYC(대표 진선희)에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내의를 준비해 어르신들의 생신을 모두 함께 축하해 주는 자리가 됐다.

독거노인 생신축하 식사대접에 함께 한 김할머니는 “코로나19로 친구들도 만나지 못하고 찾아오는 자녀도 없어 쓸쓸한 생일을 보낼 줄 알았는데 이웃들과 어울려 맛있는 식사도 하고 소통을 할 수 있어 오랜만에 너무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며 자리를 마련해 준 덕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랑나눔가게에 감사를 표했다.

박해석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오랫동안 소통할 기회가 없었는데 다시 어르신들을 모시고 생신축하 식사대접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이웃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