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제4기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2.06.1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면 지사협 위촉식ⓒ양산타임스
동면 지사협 위촉식ⓒ양산타임스

양산시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권명진, 민간위원장 송영철)는 지난 14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제4기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위촉식은 지사협 위원의 임기만료에 따른 22명의 연임위원과 1명의 신규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및 향후 운영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동면지사협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난 2016년 6월 최초 구성되었고 이장(6명), 봉사단체(5명), 주민자치회(2명), 자영업자(1명), 복지기관종사자(3명), 지역주민 (5명) 공무원(1명) 등이 포함되도록 하여 가급적 다양한 배경을 가진 주민 참여 및 네트워크 구성의 다양성을 확보하고자 했다. 주요 역할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 발굴, 지역사회 내 복지자원 발굴 및 자원간 연계 협력, 특화사업 추진 등이다.

한편 동면 「착한나눔(가게·기업ㆍ병원·가정)」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일반가정에서 매월 일정액을 기부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동면의 복지자원으로 현재까지 총 70개소(가게 39·기업 6·병원 1·가정 24)와 나눔 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이 적립금은 식사배달사업, 찾아봄데이사업, 엄마손톡톡톡 등 동면특화사업에 쓰이고 있다.

권명진·송영철 동면지사협 공동위원장은 “새로이 시작하는 동면지사협이 지역의 어렵고 힘든 돌봄 이웃에게 항상 힘을 주고 또한 지역 내 협력기관의 중심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공공위원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