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보건소‘자기혈관 숫자알기’캠페인 실시
양산시보건소‘자기혈관 숫자알기’캠페인 실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2.09.0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여러분의 혈관숫자 알고 계신가요?”
자기혈관 숫자알기ⓒ양산타임스
자기혈관 숫자알기ⓒ양산타임스

양산시보건소는 9월 한 달간‘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라는 슬로건으로 질병관리청, 도, 전국 시군보건소가 합동으로 진행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 캠페인의 상징으로 건강한 혈관을 표현한 것이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등록하고 체계적인 정보제공을 위하여 버스 내 모니터, SNS, 경로당 TV 등 매체를 통한 홍보, 관내 사업체 예방관리 교육, 혈압·혈당 측정 및 상담을 위한 레드서클존(남부시장, 이마트, 덕계사거리 등) 설치 등의 찾아가는 교육 및 캠페인 운영, 3050세대 학부모 비대면 교육과 조기증상 인증샷 미션의 비대면 행사, 버스정류장, 아파트 게시판, 일차의료만성질환관리 참여의원, 안심식당 홍보 전단지 부착 및 앞치마 배부 등 지역사회자원 연계 홍보를 통해 관심 유도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캠페인 주간뿐만 아니라 만 19세 이상 양산시민이라면 연중 누구나 양산시보건소(중부동),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덕계동)에서 무료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건강, 영양, 운동 등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은 규칙적인 혈압, 혈당 측정과 건강한 생활습관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내 혈관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