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보건소 ‘나혼자 뺀다’ 비만관리 프로그램
양산시 보건소 ‘나혼자 뺀다’ 비만관리 프로그램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2.09.0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지방률 1% 낮추기 도전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비만관리를 위한 ‘나혼자 뺀다’프로그램을 지난 5일부터 시작해 연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만은 만성질환의 발병요인으로 건강한 식생활 및 운동을 통해 개선해야 할 건강 문제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체중증가 및 운동량 감소현상이 뚜렷해짐에 따라 ‘나혼자 뺀다’는 비만과 대사증후군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체계적인 관리를 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체지방률 여성 30%, 남성 20% 이상인 20세 이상 65세 이하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양산시보건소 1층 통합건강증진실(☎392-5157~5158)로 전화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신청자는 당일 사전설문조사와 체성분검사,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혈액검사를 받고, 8주 동안 대면교육 및 SNS활동을 보건소와 함께 수행하여 체지방률 “1%”줄이기 목표 달성 시 건강관리용품을 제공받는다.

김정미 건강증진과장은 “비만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고‘21년도 양산시 비만율은 33%로 전국 32.2%, 경남 31.7%보다 높아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운동·영양 등 교육을 통해 비만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움을 주어 비만율을 낮추고 만성질환 예방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