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주남마을 주민과 함께 '벚꽃축제'
와이즈유, 주남마을 주민과 함께 '벚꽃축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3.1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산대 양산캠퍼스 정문 앞 대학로서 양산시민과 웅상주민 마을잔치 -

대학과 인근 마을 주민이 공동으로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대학과 지역 마을 공동체가 한마음이 되어 축제를 진행하는 것은 '대학과 지역의 상생 발전' 차원에서 보기드문 협업 사례로 손 꼽힌다. 

와이즈유(영산대, 총장 부구욱)는 양산캠퍼스가 위치한 양산시 웅상지역 주남마을 지역 공동체와 함께 오는 27일 오후 4시 30분부터 '제1회 주남마을 대학로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축제 장소는 와이즈유 양산캠퍼스 정문 앞 주남마을 대학로 벚꽃길 일원과 와이즈유 양산캠퍼스 내 잔디광장이다. 이를 위해 대학과 마을 공동체는 3월 초부터 '주남마을 대학로 벚꽃축제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이창언 주남마을 통장)'를 결성하고 성공적인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벚꽃길 걷기대회와 식전공연 등 식전행사를 마치고 오후 5시 30분부터 개막식과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식전공연으로는 마을 풍물패, 어린이 태권도시범단, 와이즈유 태권도시범단의 공연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성악, 시낭송회, 섹소폰 동호회, 초대가수, 양산시립 합창단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 동안에는 마을 주민이 계획-운영하는 플리마켓과 푸드트럭 등 다양한 먹거리와 퍼스트리더 총동창회에서 주관하는 고전의 향기를 담은 전시회도 운영된다. 또한 행사는 대학과 마을 구성원 약 200여 명이 모두 함께 대학 식당에서 저녁만찬을 하며 화합을 다지는 것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이창언 추진위원장은 "벚꽃을 매개로 대학과 지역주민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문화행사(걷기대회, 작은 음악회 등)를 계획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웅상 지역의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고 대학과 지역 마을이 상호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벚꽃축제는 와이즈유와 학교법인 성심학원을 비롯해 주남마을 자치위원회(통장협의회). 부녀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마을개발위원회, 양산시 웅상출장소, 퍼스트리더 총동창회, 소주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 웅상지역 언론사 등이 후원 및 참여한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