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산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 순조롭게 추진
남양산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 순조롭게 추진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2.10.0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목적홀 및 특성화활동장 등 갖춰 내년 9월 준공 예정 -
남양산청소년문화의집 조감도ⓒ양산타임스
남양산청소년문화의집 조감도ⓒ양산타임스

양산시가 급증하는 청소년 인구에 필요한 활동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청소년 문화체험 수요에 대응하고자 추진 중인 남양산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이 착공 3개월째를 맞아 정상 궤도에 올라가고 있다.

총 공사비 132억원을 투입해 물금읍 가촌리 1312-2번지에 건립될 ‘남양산청소년문화의집’은 2017년 12월 중기지방재정계획반영 및 공유재산 관리계획 승인, 2018년 7월 경남 지방재정투자심사 조건부 승인 등 사전행정절차를 마쳤다. 2020년 7월에는 설계공모를 거쳐 지난 해 12월 설계용역을 완료했으며, 올해 5월 공사계약 후 6월 초에 공사 착공하였고 공사가 한창이다.

남양산청소년문화의집은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4,052.11㎡ 규모로, 주요시설로는 세미나실, 다목적홀, 자치활동실, 동아리실, 문화창작실, 교육실, 특성화활동장 등이 설치될 예정이며, 2024년 1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산에는 현재 양주동 청소년회관, 소주동 웅상문화체육센터 내 청소년문화의집 2곳을 운영하고 있지만 신도시를 조성한 물금읍에는 청소년시설이 없어 별도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는 지적이 끊이질 않았다.

이에 시는 인근 디자인공원, 육아종합지원센터, 복지허브타운, 반다비체육센터 등 공공시설과 더불어 남양산청소년문화의집까지 물금읍 일대 종합타운을 형성해 다양한 문화체험 소통이 이뤄지는 거점시설로 운영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남양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이용에 편하도록 접근성이 높은 장소에 문화체험 기능, 만남과 소통 기능, 네트워크 기능을 집약시킴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지역사회 거점시설로의 공간이 될 것이다" 며 ‘건립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