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제3회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양산시, 제3회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2.11.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증산상가살리기위원회와 함께 사회적경제 협력·연대 가치 강조 -
사회적경제 한마당 홍보 전단지ⓒ양산타임스
사회적경제 한마당 홍보 전단지ⓒ양산타임스
사회적경제 한마당 홍보 전단지ⓒ양산타임스
사회적경제 한마당 홍보 전단지ⓒ양산타임스

양산시는 12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증산 라피에스타 1층 광장(삼정그린코아 방면)에서 ‘제3회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주체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적 경제기업의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기념식 및 축하공연을 비롯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판매 및 무료체험 부스 운영, 시민참여 이벤트를 통한 경품 증정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등 관내 업체가 참여해 총 20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키링 ▲밀랍랩 ▲EM주방세제 ▲압화액세서리 ▲자연물 크리스마스트리 ▲잉어도자기목걸이 ▲디폼블럭스피너 ▲자연염색 ▲보치아 ▲반려식물심기 ▲주물럭비누 등 14종의 만들기 체험을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증산상가살리기위원회가 함께하여 증산 라피에스타 1층 광장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사회적경제와 증산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사회적경제기업’은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모두 중시하며 자본주의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사람과 분배, 환경보호, 사회공헌 활동 등 가치의 실현을 중심에 두고 기업활동을 하는 조직으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이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 및 활력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 및 증산상권 활성화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