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선진지 견학
양산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선진지 견학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2.12.0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견학ⓒ양산타임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견학ⓒ양산타임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견학ⓒ양산타임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견학ⓒ양산타임스

양산시는 1일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30여명을 대상으로 전주시 『성평등 전주』등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전주시 사회혁신센터 『성평등 전주』는 성착취 공간인 선미촌을 문화마을로 변화시켜 성평등 커뮤니티 지원 및 10대 성평등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양산시는 해당 기관 방문을 통한 정보공유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전주한옥마을 문화탐방을 통한 시민참여단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발전적인 정책 제안 및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대해 여성친화적인 관점에서 점검 및 개선시키고, 여성친화도시 분위기 확산 등을 위해 구성됐다.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은 지난 9월 23일 40명이 위촉되어 양산시 『삽량문화축전』유모차부스운영, 독립기념관 공중화장실과 『황산공원 국화향연』시 공중화장실의 불법카메라 설치 여부를 점검했으며, 여성친화환경 조성사업 현장 확인 모니터링 및 관내 주요 공공기관 시설을 대상으로 공중화장실 불법카메라 단속과 양산시가 여성친화도시임을 홍보하기 위하여 여성친화도시 활성화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여성친화도시 및 양성평등 우수기관을 방문하여 우리시 여성친화도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여성가족과 여성친화팀(☏055-392-2513)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