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명사 초청 힐링 토크콘서트 세 번째 (마음:溫) 개최
종교명사 초청 힐링 토크콘서트 세 번째 (마음:溫) 개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2.12.1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교를 통한 치유와 힐링, 마음의 평안을 찾아서 -
종교명사 초청 힐링토크 콘서트ⓒ양산타임스
종교명사 초청 힐링토크 콘서트ⓒ양산타임스

2022년 종교문화여행 치유순례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종교명사 초청 힐링 토크콘서트 세 번째 <마음:溫>」이 오는 23일 오후 7시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사업은 통도사(템플스테이) 주관으로 진행되며 불교계뿐만 아니라 타 종교를 아우른 종교문화 프로그램으로 종교계의 명사들을 초청하여 현대사회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걱정과 고민을 해결하는 행사다.

앞서 지난 10월 문광스님이 초대강연자로 ‘힘빼고 사는 삶’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고, 11월에는 성진스님과 하성용 신부님을 초청해 ‘현대인의 근심과 걱정’에 대한 강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마음의 위안을 제공했다.

이번 12월은 마지막 콘서트로 서울대 종교학과 성해영 교수와 한겨레신문 종교전문기자인 조현 기자를 초청해 ‘한국종교의 미래와 힐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현대인에게 심리적 치유와 힐링의 필요성을 재조명하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종교의 경계를 넘나드는 힐링의 의미와 움직임, 명상을 통한 진정한 치유에 대한 대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누구나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다양한 종교계가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뜻깊은 의미가 있다”며 “연말연시 분위기 속에서 내면의 자아에 집중하면서 힐링과 치유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석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