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성실납세자 여러분 고맙습니다”
양산시 “성실납세자 여러분 고맙습니다”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2.12.1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방세 성실납세자에게 시장 감사서한문 전해 -
성실납세자 감사서한문ⓒ양산타임스
성실납세자 감사서한문ⓒ양산타임스

양산시는 19일 자주재원인 지방세(시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8,816명에게 시장 감사서한문을 보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서한문 발송 대상자는 2022년 시세(재산세, 자동차세, 지방소득세, 주민세)를 납기내 납부자 중 현재 체납이 없고, 납부세액이 100만원 이상인 관내 거주자다.

시는 그동안 체납안내문·독촉고지서 발송 등에 치중한 체납처분 위주의 기존방식에서 벗어나 지방세 납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방세 성실 납부에 대한 감사마음을 전해 납세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이번 서한문을 발송하게 됐다.

서한문에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납부하여주신 자주재원인 지방세(시세)는 우리 시의 안정적인 재정 운용과 발전을 앞당기는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되고 있음은 물론,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양산으로 도약하는 데 큰 도움을 준 것에 감사드린다는 내용과 시민과 함께 역동적인 경제, 품격있는 문화, 함께하는 복지, 빈틈없는 안전, 살기좋은 도시를 펼쳐 나가는 소중한 재원으로 쓰일 것이라는 약속을 담았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성실납세자가 정당하게 대우받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반면,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체납징수 활동을 더욱 강화해 성실납세자들의 상대적 박탈감 해소 및 조세 정의를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