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 추진위, 정관읍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기탁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 추진위, 정관읍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기탁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2.12.2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 추진위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기탁하고 있다ⓒ양산타임스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 추진위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기탁하고 있다ⓒ양산타임스

기장군 정관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종천)는 27일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추진위(위원장 문재철)’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추진위원회 위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이는 정관읍 행정복지센터를 통하여 1인 가구, 주거취약계층 등 저소득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는 기장군 정관읍 생태하천인 좌광천을 배경으로 다양한 전시·체험·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정관읍의 대표적인 축제이다. 올해에는 지난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개최하였으며,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특히, 쓰레기 없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축제기간 동안 재활용품과 일반쓰레기의 상시 분리수거를 위한 쓰레기 정거장을 설치하고, 축제추진위원회를 비롯한 다수 단체들이 솔선수범한 결과 친환경 축제의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를 받고 있다.

문재철 위원장은 “축제 기간 물심양면으로 성원해주신 주민들 덕분에 성황리에 축제를 마칠 수 있었으며, 그 마음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추진위원들의 성금 모금 등을 통해 기탁을 계획했다”고 말했다.

김종천 정관읍장은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해 주신 정관 생태하천학습문화축제 추진위원 및 위원장님께 감사드리며, 기탁 받은 성금은 위원 분들의 마음을 담아 동절기 도움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