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통도사순례 가족사랑 걷기대회 ‘성황’
제9회 통도사순례 가족사랑 걷기대회 ‘성황’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4.0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약 2,000여명 참가해 산사의 봄기운 만끽 -
김일권 양산시장, 주요 기관단체장, 시민들이 통도사순례길을 걷고있다. ⓒ양산타임스
행운권추첨에 당첨된시민이 김일권시장으로부터 기쁘게 물품을 전달받고있다. ⓒ양산타임스
행운권추첨에 당첨된시민이 김일권시장으로부터 기쁘게 물품을 전달받고있다. ⓒ양산타임스

 

양산시 하북면문화체육회는 지난 3월 31일 하북면 지산리 소재 통도사 산문주차장에서 ‘제9회 통도사순례 가족사랑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일권 양산시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 시민 등 약 2,000여명이 참석했으며, 걷기코스는 통도사 산문주차장을 출발해 무풍한솔길을 지나 지산마을을 거쳐 산문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약 7km 코스로 양산시민은 물론 통도사를 찾는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참여했다.

특히 기존 행운권추첨, 먹거리센터 뿐만 아니라 삼장수 미나리를 비롯한 양산시 농산물직거래 장터, 지역카페, 자연염색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여 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에게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했다.

김영만 하북면 문화체육회장은 “많은 시민분과 관광객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통도사순례 걷기대회를 하북면의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육성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하북면은 불교문화유산을 대표하는 통도사뿐만 아니라 경상남도 독립운동의 근원지로써 앞으로도 이와 연관된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오늘 참가한 모든 시민분들과 관광객분들의 가정에 안녕과 건강을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