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노트북 기탁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노트북 기탁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01.1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가 관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노트북 기탁하였다ⓒ양산타임스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가 관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노트북 기탁하였다ⓒ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광훈)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노트북컴퓨터 14대(1천 7백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16일 밝혔다.

고리본부는 지난 2022년 가전제품 지원, LED 전등 교체 지원 등 기장군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노트북컴퓨터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에 지원되어 대상 아동의 교육환경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고리원자력본부 김종이 대외협력처장은 “노트북컴퓨터 기부는 최근 원격학습 실시 등 학습 환경변화에 맞추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기장군 관계자는 “사례관리 가구를 가정방문 해보면 다자녀 가구에 컴퓨터가 없거나 한 대로 나누어 쓰는 열악한 교육환경 가정이 많아, 그 수요에 비해 지원이 부족한 실정이다.”라면서, “이번 기부로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아동들의 교육·생활환경이 더욱 개선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후원 및 협약을 통한 의료비 지원 사업, 주거환경 개선 사업, 교육비 지원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이면 누구나 드림스타트로 문의하여 고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