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연안 해양환경정보 카카오 알림톡으로 받아보세요
기장군, 연안 해양환경정보 카카오 알림톡으로 받아보세요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01.2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수산자원연구센터, 기장 연안 어장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알림서비스 신청 통해 수심별로 수온, 염분, 용존산소, 광량 등 정보 제공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수산자원연구센터(이하‘기장연구센터’)에서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관내 양식어업인의 안정적 양식 시스템 지원을 위하여, ‘어장환경 모니터링 알림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장연구센터는 2019년 「해양수산부 수산 u-IT 융합 모델화사업」공모에 선정에 따라 국비 약 2억 원을 확보하여, 관내 기장, 일광, 장안 연안 해역 3개소에 해상관측부이를 설치하였다. 이후 2021년 10월 어장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최종 완료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현재 정식으로 알림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알림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해역별(기장·일광·장안), 수심별(1·3·5·9m) 수온, 염분, 용존산소, 일조량의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특히 신청자가 원하는 시간대 편리하게 해당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방법은 아래 QR코드 또는 홈페이지(www.gijangseaweed.or.kr) 접속 후 오른쪽 하단에 해양환경정보 SMS 신청 메뉴를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관리자 승인 후 익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기장연구센터 관계자는“최근 수온 변화 등 기장 해양환경 변화가 과거와 달리 예측이 어려운 만큼 기후변화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기 위한 해양환경정보 수집은 지역 수산업에서 매우 중요하다.”라며, “지역 어업인들에게 고품질의 해양환경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