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보건소, 모자건강교실 전면 운영 재개한다
기장군보건소, 모자건강교실 전면 운영 재개한다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02.0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청사ⓒ양산타임스
기장군청사ⓒ양산타임스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기장군보건소에서 코로나19로 부분 중단되었던 모자건강교실 교육을 올해 3월부터 전면 재개하여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모자건강교실은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분만을 유도하고 태아와 모성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으로 그간 코로나19로 2020년부터 전면 중단되다 작년 하반기에 이르러 비대면 과1:1 교육을 중심으로 부분 재개하고 있었다.

이에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과 교육수요를 감안하여 프로그램별로 대면, 비대면, 1:1 교육 방식을 병행하여 3월부터 전면 재개하여 3월부터 전면 재가하여 운영하기로 결정하였다.

2023년도 모자건강교실은 총 7개 프로그램 76회로 계획되어 있으며, 3월 출산준비교실을 시작으로 맘&베이비 요가플러스, 1:1 모유수유코칭클래스 및 조부모육아교실, 신혼부부특강, 숲태교, 산후우울증 예방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별 신청방법은 시행 전월 20일 선착순 전화 접수를 받으며, 프로그램별 전 회차 수료 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세부일정 및 운영내용은 기장군 홈페이지(https://www.gijang.go.kr/health)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정관보건지소 모자보건실(709-2955)로 문의하면 된다.

기장군보건소 관계자는 “내실 있는 모자건강교실 운영을 통해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분만 유도 및 태아와 모성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 문의처 : 기장군 정관보건지소 모자보건실(709-2955)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