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농산물안전분석실’ 본격 운영
양산시, ‘농산물안전분석실’ 본격 운영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3.02.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생산·유통되는 농산물 안전성 강화 -
농산물안전분석실ⓒ양산타임스
농산물안전분석실ⓒ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안전성 강화를 위해 농산물 출하 전 생산단계에서 잔류농약을 검사할 수 있는 시설 및 분석장비를 2021년부터 구축하여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2023년 1월부터 ‘농산물안전분석실’을 본격 운영하고 있다.

시는 농업기술센터 내에 LC-MS/MS(액체크로마토그래피 질량분석기), GC-MS/MS(기체크로마토그래피 질량분석기) 장비를 도입하여 농산물에 잔류하는 농약 463종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농업인의 안전농산물 생산과 소비자의 신뢰있는 먹거리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9년 1월 1일부터 모든 농산물에 전면 시행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로 지역 내 농산물의 안전관리가 강화되고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출하 전 생산단계에서 잔류농약을 분석하여 수확 및 출하시기 조절 컨설팅을 통해 유통농산물 잔류농약 부적합에 따른 농업인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에게는 관내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농업인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시민이 관내 안전한 농산물을 소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농산물안전분석실(☏055-392-5346~5347)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