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시상식 및 원장 대상 집합교육 개최
양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시상식 및 원장 대상 집합교육 개최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3.02.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급식소 시상식 및 원장대상 집합교육ⓒ양산타임스
우수급식소 시상식 및 원장대상 집합교육ⓒ양산타임스

양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 센터장 류호경)는 1월 26일 양산문화원 공연장에서 「2022년 우수급식소 시상식」 및「2023년 제1회 원장대상 집합교육」을 개최했다.

우수급식소 시상식은 센터 등록 어린이급식소 335개소 중에서 2022년 한 해 동안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를 철저히 수행하여 급식 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한 우수 어린이급식소를 시상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위생 체크리스트 평균 점수(80점), 영양 체크리스트 평균 점수(20점), 센터 콘테스트 참여도(가산점)를 반영하여 최고득점자 순으로 최우수 급식소 1개소, 규모별 우수급식소 9개소(50인 이상의 집단 2개소, 50인 미만의 비집단 7개소) 총 10개소를 우수급식소로 선정했다.

최우수 급식소 △반도펀키즈어린이집, 우수 급식소 △e편한세상남양산어린이집, △동화나라어린이집, △시립동화마을어린이집, △시립한신더휴수피아어린이집, △사랑해어린이집, △동원엘리트어린이집, △행복나무어린이집, △꿈꾸는어린이집, △시립e편한세상남양산2차어린이집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우수급식소 표창장, 우수급식소 마크 수여, 시상품 등이 전달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생·영양 지식 전달 및 실천을 유도하고자 「2023년 제1회 원장대상 집합교육」을 함께 실시하여, 참석한 어린이집·유치원 197개소 원장을 대상으로 ′23년 센터사업 정보를 제공하고 체크리스트 교육을 진행했다.

류호경 센터장은 “지난 1년간 우리 아이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였지만 센터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아이들의 위생·안전과 영양 관리 수준을 향상하여 지역 어린이급식소의 모범이 되어주신 데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함께 노력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급식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