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024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실시
양산시, 2024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실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3.02.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16일부터 4월17일까지, 20억 규모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2월 16일부터 4월 17일까지 2024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

공모 신청은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제안 대상사업은 ▲시민에게 고르게 수혜가 돌아가는 사업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나 시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다른 지역과 차별성 있는 지역특성사업 등 단년도 시행 가능한 모든 분야가 대상이 된다. 다만, 특정인·특정단체의 이익을 위한 사업, 타기관(교육청, 경찰서 등) 소관 사업 등은 제외된다.

2024년 양산시 주민참여예산 총 규모는 20억원으로, 시민참여형 일반사업은 건당 3억원까지, 행사성 사업은 건당 5천만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읍면동 주민자치회, 지역회의 등을 통해 발굴되는 지역주도형 사업도 추진한다.

공모기간 중에 접수된 제안사업은 ▲부서 및 분과위원회 타당성 검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및 우선순위 선정 후 예산편성 절차를 거쳐 2024년 예산에 반영된다.

사업제안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산시 홈페이지에서 사업제안 신청서를 작성하여, [주민참여예산 사업 제안하기] 메뉴에서 신청하거나, ▲이메일(kbs0729@korea.kr) ▲방문·우편(양산시 중앙로 39, 양산시청 기획예산담당관 예산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은 예산편성 과정에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예산을 스스로 결정하는 지방자치의 이념을 반영하는 제도이므로,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양산시에 꼭 필요한 사업들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