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수도꼭지 수질까지 관리해 드려요”
“가정 수도꼭지 수질까지 관리해 드려요”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4.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방문 방식으로 확대 -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는 4월부터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가정에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확대 시행한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최종 급수단계인 가정, 학교 등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수돗물의 수질상태를 무료로 확인시켜 주는 제도로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시민이 직접 물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kr)또는 전화(055-392-5431~6)로 신청해야 한다.

2014년 10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이 제도는 현장에서 민원인과 함께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확인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무료 수질 검사 제도를 모르는 시민이 많아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통해 필요한 세대에 직접 찾아가서 시민들에게 무료 수질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깨끗한 수돗물을 안전하게 공급하고 2차적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공동주택의 물탱크 청소 독려 및 노후 수도관 교체 등 급수환경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가정의 수도꼭지 수질까지 관리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는 올해 약 6억여원의 예산을 들여 과불화화합물(PFOS, PFOA, PFHxS)과 조류독소, 미량유해물질을 검사할 수 있는 액체크로마토그래프 텐덤질량분석기 등 수질검사장비를 추가 구입하여 검사기관의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