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 치유농업과정 교육생 모집
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 치유농업과정 교육생 모집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3.04.1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치유농업을 이끌어갈 혁신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농업인대학 치유농업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치유농업은 농업·농촌 자원 또는 이와 관련한 활동 및 산출물을 활용해 국민의 심리적·사회적·인지적·신체적 건강을 도모하는 활동과 사업을 말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6월 15일부터 9월 28일까지 총 22회 9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치유농업 사업장 운영자 및 희망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주요내용은 ▲치유대상별 이해 ▲치유농장 운영에 필요한 리더쉽 기르기 ▲치유농업 프로그램 기획 ▲싱잉볼 및 몸살림 치유기법 실습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치유음식개발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양산시민으로 치유농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치유농업 사업장 또는 농촌교육농장을 운영하는 자 등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양산시청 및 양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된 서식을 참고해 양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기술기획팀으로 방문 또는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9년 3월 25일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치유농업이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건강과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치유농업이 새로운 농산업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며 “기초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지역 치유농장의 초기 정착을 유도하고 전문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