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미취학아동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 실시
기장군, 미취학아동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 실시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04.2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보건소에서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구강건강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양산타임스
기장군보건소에서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구강건강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코로나19 이후 일상으로의 복귀에 맞추어 미취학아동 구강건강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한 미취학 아동들의 원내 점심식사 후 칫솔질 생략 및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구강 건조 등으로 치아우식(충치) 발생을 우려하여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와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미취학아동 구강보건사업에 신청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은 약 4,000여 명으로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등 구강 전문 인력이 해당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여 자가 구강건강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구강보건교육, 칫솔질 교육, 불소 및 치아영양제 도포를 시행하고 있다.

불소는 치아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과 결합하여 치아 표면을 더욱 단단하게 해주고, 구강 세균이 만들어 내는 산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치아우식(충치)을 예방할 수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평생 구강건강 습관 형성을 위해서는 유년시절부터 정기적인 교육을 통하여 치아 건강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고, 앞으로도 미취학아동 구강보건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709-4821)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