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양산시 중·고교생 정책제안대회 개최
제10회 양산시 중·고교생 정책제안대회 개최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3.07.1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5일까지 제안서 형식으로 신청 … 총 상금 300만원 규모
중고생 정책제안대회 포스터ⓒ양산타임스
중고생 정책제안대회 포스터ⓒ양산타임스

양산의 미래를 이끌 중·고등학생들의 시정 관심을 높이고, 학생 특유의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10회 양산시 중·고교생 정책제안대회를 진행한다.

올해는 참가대상을 중학생까지 확대해 더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자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 중·고교생들은 2~5명으로 팀을 구성해 양산시의 변화를 만들기 위한 제안서를 작성해서 오는 8월 2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양식은 양산시청 홈페이지(시정정보→알림마당→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국민생각함(https://www.epeople.go.kr/idea) 또는 메일(naeun611@korea.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부서심사 및 홈페이지 온라인 투표를 반영하여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 팀을 선정할 예정으로, 수상 팀에게는 양산시장상과 함께 대상(1팀) 100만원, 최우수(2팀) 각 50만원, 우수(3팀) 각 30만원, 장려(4팀) 각 5만원, 참가(10팀) 각 2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중·고교생들의 시각이 반영된 다양한 제안으로 양산시 변화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