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박물관 자원봉사자 현장탐방 실시
양산시립박물관 자원봉사자 현장탐방 실시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3.07.1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보경사 단체사진" "park1538포스코역사박물관 앞 단체사진" ⓒ양산타임스
포항 보경사 단체사진ⓒ양산타임스
"포항 보경사 단체사진" "park1538포스코역사박물관 앞 단체사진" ⓒ양산타임스
park1538포스코역사박물관 앞 단체사진ⓒ양산타임스

양산시립박물관은 지난 12일(수) 박물관 자원봉사자 60여명과 함께 park1538

포스코역사박물관 및 포항 보경사 현장 탐방을 시행하였다.

이번 탐방은 지난 4월 박물관 개관 10주년 자원봉사자 날 탐방에 이어 두 번째 역사탐방이었다.

park1538포스코역사박물관 중 역사관에서는 한국 철강의 걸어온 길을 통해 한국의 철강 산업이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옅보고, 홍보관에서는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영상을 통해 철을 통한 현재와 미래의 공간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보경사에서는 경내 가장 오래된 법당인 적광전과 원진국사비 등을 둘러보며 문화재가 지닌 역사적 가치를 다시 한번 느끼며 박물관 봉사자로서 안목을 넓히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이번 탐방을 통해 고대 역사문화뿐만 아니라 현대 생활과 밀접한 근대역사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줘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물관 관계자는“우리의 과거와 다가올 미래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이번 탐방이 봉사자들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