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월 22일(토), 양산시와 양산시청소년회관이 주관하고 양산시의회가 함께한 제8대 양산시청소년의회 의정연수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총 9명의 청소년의회 의원 중 7명의 청소년의원이 참석하였으며 이종희 양산시의회 의장의 안내 하에 양산시의회를 견학하며 시의회의 역사, 기능 및 역할에 대해 듣고 시의회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시의원과의 간담회에서는 이종희 양산시의회 의장, 최선호 부의장, 정숙남 기획행정위원장, 최복춘 의원, 강태영 의원, 이묘배 의원, 송은영 의원이 참석하여 청소년의원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질문하고 대답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를 통해 의원의 수행업무와 양산시와 청소년정책에 대한 깊은 대화를 나누고 정책 발굴을 위한 조언을 얻는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본회의장에서 추가 위촉된 신임 의원 1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양산시청소년의회 정기회의를 열어 관내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위한 차후 활동에 대한 토의를 진행했다.
의정연수에 참가한 청소년의원들은 “양산시의회를 둘러보고 시의원님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직접 질문하고, 청소년정책에 대한 각 시의원의 생각도 듣고 이야기도 나누며 청소년의원으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시의원분들과 처음 만나는 자리라 우리가 미숙하게 대응해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친근하게 대해주셔서 좋았고, 귀한 경험을 하였다. 이번 의정연수를 통해 청소년의회에 적용할 점을 배웠고, 양산시 청소년을 위한 정책에 대해서 깊은 고민 후 11월의 본회의 준비를 단단히 하여 양산시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과 조례 제안을 하겠다.”고 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