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산시립 영어도서관은 영어 독서 문화의 보급과 활성화를 목표로 오는 8월 1일부터 영어 도서를 읽고 느낀 점을 작성해 자유롭게 발표하는 「제2회 영어독후감 말하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제2회 영어독후감 말하기대회 참가 부문은 총 세 가지로, Group A(1~2학년), Group B(3~4학년), Group C(5~6학년) 3개 부문으로 운영한다. 참가 주제는 Group A는 자유주제, Group B와 C는 환경문제로 선정했다. 참가 신청은 8월 1일(화)부터 25일(금)까지 신청서 1부, 원고 1부 작성 후 영어도서관 방문 제출 또는 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 영어독후감말하기대회 게시판에 제출하면 된다.
전체적인 원고 내용과 발표내용은 동일 원칙이며, 원고 분량은 최대 한 장, 발표 시간은 최대 3분으로 제한한다. 예선은 9월 3일 일요일 14시부터 영어도서관에서 실시하며, 이후 부문별 본선 진출자 각 6명을 선정하여 9월 17일 14시부터 웅상도서관 지하공연장에서 본선을 개최할 예정이다.
입상자는 부문별 각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으로 양산시장상이 수여되고, 본선 발표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영어도서관 누리집(http://lib.yangsa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392-5940, 5941)로 문의하면 된다.
나유순 시립도서관장은 “영어독후감 말하기대회와 같은 지역주민들의 교육·문화욕구충족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기획·개발해 지역주민들의 교양과 영어 소양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