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일광읍, 어르신 웃음체조 프로그램 ‘기분이 좋아’ 출발
기장군 일광읍, 어르신 웃음체조 프로그램 ‘기분이 좋아’ 출발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08.2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일광읍에서 어르신 웃음체조 프로그램인 ‘기분이 좋아’를 진행하고 있다.ⓒ양산타임스
기장군 일광읍에서 어르신 웃음체조 프로그램인 ‘기분이 좋아’를 진행하고 있다.ⓒ양산타임스

기장군 일광읍행정복지센터(읍장 조우진)와 마을복지발굴단(단장 최원순)은 지난 18일 어르신 웃음체조 프로그램인 ‘기분이 좋아’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기분이 좋아’ 프로그램은 2023년도 일광읍 마을복지사업을 일환으로, 지난 7월 마을복지사업 주민선호도 조사를 통해 일광읍 거주 어르신들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됐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8월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주 1회, 총 10회 간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어르신들의 신체와 마음건강 증진을 통해 우울감을 해소하고, 치매예방과 집단활동을 통한 사회관계망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프로그램이 너무 흥겨웠고 치매예방 정보도 알려주셔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꾸준히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조우진 일광읍장은 “이 프로그램이 주민주도로 결정된 사업인 만큼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