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9월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독서문화행사 펼쳐진다
기장군, 9월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독서문화행사 펼쳐진다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08.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정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기장도서관)" ⓒ양산타임스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기장도서관)ⓒ양산타임스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정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기장도서관)" ⓒ양산타임스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정관도서관)ⓒ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기장군 관내 공공도서관 7개소에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며, 책과 주민들을 잇는 전시, 공연, 만남, 참여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관도서관에서는 ▲학부모 강연 ‘명쾌한 훈육의 기술’ ▲‘나는 해녀입니다’ 작가와 함께하는 ‘꿈과 희망 그리기’ ▲3D펜을 활용한 ‘요술쟁이 3D펜으로 드림캐쳐 만들기’ ▲퓨전 국악 밴드와 함께하는 ‘가을날, 우리의 선율’ 등을 준비해 지역 주민들을 만날 계획이다. 또한 ▲영화 속에서 음악을 만나다 ▲기장군 올해의 책을 활용한 YOU QUIZ TIME ▲AR 독서 활동 자료 배부 및 도서 나눔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장도서관에서는 ▲어린이 가족 인형극 ‘오즈와 깔깔마녀’ ▲‘돈은 어떻게 벌고 어떻게 쓸까?’ 작가와의 만남 ‘초등 경제 교육’ ▲어린이 미술체험 특강 ‘수박수영장에서 신나게 놀아요!’ ▲알뜰 도서 나눔행사 등 지역주민들이 한층 더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또한 교리도서관·정관어린이도서관·고촌어울림도서관·대라다목적도서관·내리새라도서관에서도 ▲어린이 뮤지컬 ‘토끼와 거북이...와 자라’ ▲독서의 달 두 배로 Day ▲온오프라인 원화 전시 ▲과년도 잡지 무료 배부 ▲추천도서 목록 배부 등 도서관별 특색 있는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주제의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했다”며 “지역 주민들께서는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셔서, 독서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별 참여방법은 기장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ijang.go.kr/main.do)에서 확인하거나 정관도서관(☎051-709-3904) 및 기장도서관(☎051-709-53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