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8월 강연 성료
기장군,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8월 강연 성료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08.2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1일 재심전문 박준영 변호사‘우리들의 변호사, 희망을 말하다’강연
기장인문공감아카데미 강연사진ⓒ양산타임스
기장인문공감아카데미 강연사진ⓒ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24일 오후 7시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8월 강연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는 ‘국민 주치의’로 유명한 오한진 을지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초청 강사로 나섰다. 오한진 교수는 <면역파워>, <중년 건강 백과>, <내 몸을 살리는 호르몬> 등의 저서를 집필하였고, ‘생로병사의 비밀’,‘아침마당’,‘나는 몸신이다’등의 방송에도 출연하여 다양한 건강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오교수는 ‘암과 노화를 예방하는 건강비법’이라는 주제로 암과 노화를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먹거리 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면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한 강연 참가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큰 요즘 저명한 교수님을 직접 대면해 강연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는 좋은 기회인만큼, 다음 강연에도 반드시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인문학을 통한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13일 대통령 연설 비서관 출신인 강원국 작가의 ‘말과 글로 행복한 삶’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다음 강연은 오는 9월 21일 재심전문 박준영 변호사의 ‘우리들의 변호사, 희망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강연참여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051-709-39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