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면 외화마을 “치매 걱정 안심하세요”
원동면 외화마을 “치매 걱정 안심하세요”
  • 윤지영 기자
  • 승인 2019.04.2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 보건소, 외화마을 ‘치매안심마을’ 선정 주민설명회 -
원동면 외화마을 치매안심마을 ⓒ양산타임스
원동면 외화마을 치매안심마을 ⓒ양산타임스

 

양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2일 오후 2시 원동면 화제리 외화마을경로당에서 마을주민과 유관기관 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안심마을’로 선정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적극 나선다는 골자의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치매안심마을’사업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안전하고 독립적으로 일상생활을 하며 원하는 사회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하는 마을을 말한다. 또 치매환자가 평소 접하기 쉬운 필수 거점에 있는 공급자들을 지정해 그들로 하여금 치매교육을 받고 치매 파트너로 가입하게 하여 치매환자의 일상생활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치매인식개선, 예방 실천 강화 및 조기 발견 등 치매환자가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

본격적인 사업은 오는 5월 치매 인식도 조사를 거친 후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치매 전수조사를 시작한다. 이후 마을 주민 치매 파트너 교육, 치매 극복 선도단체 업무협약, 치매 등대지기 지정, 치매예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김현민 보건소장은 “지역 사회로부터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예방실천과 조기발견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라며 “치매 걱정 없는 양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보건소 치매안심센터(☎392-5175)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