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종합사회복지관 주민활동가 ‘꿈영웅’ 웅상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회야천 플로깅 진행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주민활동가 ‘꿈영웅’ 웅상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회야천 플로깅 진행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3.09.2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영웅 회야천 플로깅 진행ⓒ양산타임스
꿈영웅 회야천 플로깅 진행ⓒ양산타임스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경)에서는 지난 22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실시하고 있는 지역주민공동체활동프로그램 ‘꿈영웅’이 우리지역 하천인 회야강에 관심을 가지고 플로깅을 통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꿈영웅은 정기적인 마을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웅상지역 내 오염구역을 조사하고 플로깅으로 연결지어 지역 환경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회야천 플로깅은 꿈영웅 회원, 중국, 일본,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다문화 이주여성, 일반주민, 담당자 총 30여명이 참여했으며, 플로깅 구역은 웅상종합사회복지관(덕계동)부터 웅상중앙병원(서창동)까지 웅상지역 4개동을 거쳐 편도 총 4km였으며 약 2시간이 소요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우즈베키스탄 이주여성은 “웅상에서 5년동안 살았지만 사람들이랑 다같이 봉사활동하는 경험은 처음인데 의미있고 뿌듯하다”며 활동에 만족하는 모습이었다.

꿈영웅은 향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적에 상관없이 모든 지역주민이 어우려져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되어 웅상지역이 더 깨끗하고 살기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활동을 지속하고자 한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