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자연생태와 문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기는 ‘제9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 개최
기장군, 자연생태와 문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기는 ‘제9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 개최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10.1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 안내문ⓒ양산타임스
‘제9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 안내문ⓒ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정관읍 좌광천 일원에서 ‘제9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는 지역의 랜드마크인 좌광천의 가치를 알리고 행복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2012년 첫 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길놀이 퍼레이드, 기장 가족 걷기대회, 꽃축제, 플리마켓, 천연 화장품·생활용품 만들기 등 친환경 체험행사를 비롯하여 사생대회, 백일장, 어린이동요 합창제, 영어스피치대회 등 미래 꿈나무들의 숨겨둔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도 마련되어 있다.

축제 전야제인 20일(금)에는 정관 중앙공원에서 기장군 평생학습박람회와 정관읍 주민자치박람회가 개최되어 주민들이 갈고닦은 솜씨를 공연으로 선보이고, 2030 세계엑스포 부산유치를 기원하는 ‘세계 다문화어울림한마당’ 공연과 ‘팀K 태권도’의 시범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소두방공원에서는 저녁 7시부터 천체관측 프로그램인 ‘별 헤는 밤’이 진행되어 사전예약을 한 80팀의 가족이 별자리 관측 체험을 한다.

21일(토)에는 구목정공원에서 출발한 길놀이 퍼레이드가 돌고래광장을 지나 중앙공원에 도착하며 퍼포먼스와 함께 축제의 서막을 알린다. 개막식에 이어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청소년 어울림한마당이 진행되며 래퍼 릴보이의 축하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공연 후 이어지는 DJ와 함께하는 EDM파티는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흥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신나는 시간을 선사한다.

마지막 날인 23일(일)에는 지역동아리의 다양한 프린지 공연과 초대가수 이찬원, 양지원, 김의영 등이 출연하는 ‘정관 파워콘서트’가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21(토)~22(일)간 정관 어린이도서관 앞 광장(윗골공원)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창의과학체험학습과 기장가족영어체험학습이 개최된다. 미래를 여는 STEAM 체험존, 행복을 품은 과학교실, 미래과학 체험존으로 구성된 과학체험학습은 ‘탄소중립 베쓰밤’, ‘종이컵 로봇만들기’ 등 16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영어체험학습은 ‘기장 속의 세계의 축제’라는 주제로 12개국 축제를 14개의 체험부스로 꾸며 원어민과 영어로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친환경 축제로 거듭나고자 정관읍새마을단체가 주관하여, 축제기간 동안 발생하는 재활용품과 일반 쓰레기의 상시 분리수거를 위하여 중앙공원, 윗골공원 등 4개소에 쓰레기 정거장을 설치·운영하며 쓰레기 없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축제는 친환경, 친가족 축제로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고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소외되는 세대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깨끗하며 행복한 축제가 되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홈페이지(www.gijang.go.kr)를 참고하거나, 기장군청 교육청소년과 교육정책팀(051-709-43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