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독립기념관, 관람객 1만명 돌파
양산시립독립기념관, 관람객 1만명 돌파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3.10.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관 2개월여 만인 10월 17일 1만번째 관람객 환영 행사 -
독립기념관 관람객 1만명 돌파ⓒ양산타임스
독립기념관 관람객 1만명 돌파ⓒ양산타임스

지난 8월 15일 광복절에 개관한 양산시립독립기념관이 개관 2개월여만인 17일 누적 관람객 1만명을 돌파했다.

1만번째 행운의 주인공은 창원에 거주하는 조정욱(53)씨에게 돌아갔다. 조씨는 유아숲 체험교육 강의를 위해 춘추공원에 방문했다가 양산시립독립기념관 전시실에 1만번째로 입장하며 이벤트에 당첨됐다.

조정욱씨는“유아숲 체험교육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양산시립독립기념관을 찾아왔는데 이렇게 1만번째 방문객이 되어 기쁘다”며 “아침마다 확인하는 오늘의 운세에 성공운이 좋다고 나왔었는데 이런 행운을 선물 받아 더욱 기쁘고, 앞으로 양산시립독립기념관의 더 큰 역할과 발전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산시립독립기념관에서는 1만번째 관람객에게 사진 촬영과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시립독립기념관은 양산의 독립운동사에 대한 상설전시와 함께‘양산의 순국선열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충렬사에 배향된 독립유공자 42인을 조명하는 특별기획전을 열고 있다. 특별기획전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기념관에 많은 관람객이 찾아와줘 감사하다”며 “양산의 독립운동사는 양산 시민이라면 알아야 할 자랑스러운 역사인 만큼 아직 못 보신 분들은 꼭 방문하셔서 관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립독립기념관은 개관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하기 위해 어린이 가족 강좌(10월 21일~11월 25일, 매주 토요일)와 개관기념 특강(11월 1일,‘세계사의 눈으로 보는 한국독립운동-김희곤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장’ 11월 10일,‘대한제국의 운명을 건 민영환의 비밀외교-김영수 동북아역사재단 교양총서편찬위원장’), 성인 역사문화 탐방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독립기념관팀(392-4832~4)로 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