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진하해수욕장 솔밭 공중화장실, 아름다운 화장실 선정
울주군 진하해수욕장 솔밭 공중화장실, 아름다운 화장실 선정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3.10.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 진하해수욕장 솔밭 공중화장실, 아름다운 화장실 선정ⓒ양산타임스
울주군 진하해수욕장 솔밭 공중화장실, 아름다운 화장실 선정ⓒ양산타임스

울산시 울주군이 행정안전부와 화장실문화시민연대가 공동 주최하는 ‘제25회 아름다운 화장실 大賞(대상)’ 공모에서 ‘진하해수욕장 솔밭 공중화장실’이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국의 공중화장실과 민간화장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는 1999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25회째를 맞았다.

이번 특별상을 수상한 ‘진하해수욕장 솔밭 공중화장실’은 공원 내 오래된 멋스러운 소나무를 훼손하지 않고, 액자식 천창과 벽창을 설치해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으로 지난 1월 준공됐다.

또한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공중화장실 시스템을 도입해 실시간 이용객 현황과 청소관리원의 청소시간을 파악할 수 있어 쾌적한 이용 환경을 제공한다.

비상 상황을 대비한 안심벨과 CCTV, 안심반사경 등 다양한 장치를 설치해 안전한 화장실 환경을 구축했고, 그린 에너지 디자인을 적용해 탄소 중립 실천에도 기여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지난해 문수산 쉼터 공중화장실 수상에 이어 올해 진하해수욕장 솔밭 공중화장실도 아름다운 화장실에 선정돼 기쁘다”며 “수상을 계기로 울주군민과 관광객 누구나 안심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장실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