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후원 캠페인
양주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후원 캠페인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3.10.2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동 한마음 축제에서 취약계층 발굴 및 후원금 모금 캠페인 펼쳐 -
양주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후원 캠페인ⓒ양산타임스
양주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후원 캠페인ⓒ양산타임스

양산시 양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동장 김미경, 민간위원장 김성대)는 지난 22일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미소를 찾아주세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양주동 대표 축제인『양주동 한마음 축제』행사장(양주근린공원)에서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후원금 모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고물가로 인해 취약계층의 사회적 고립이 심화되는 가운데 양 주동 관내 위기상황이 우려되는 취약계층의 조기 발견과 복지 자원 연계의 중요성을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주민들의 후원금 모금 동참을 통해 지역 내 나눔문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실시됐다.

김성대 양주동 지사협 민간위원장은 “우리 주변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다”며 “이런 분들이 사회보장제도를 알지 못해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양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위기가구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마련된 후원금은 기부처인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행복나눔뱅크 운영, 정성가득찬 밑반찬 나눔사업,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사업 등 양주동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