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종합사회복지관 주민활동가 ‘꿈영웅’ 웅상지역 자연부락 매곡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플로깅 진행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주민활동가 ‘꿈영웅’ 웅상지역 자연부락 매곡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플로깅 진행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3.10.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곡마을주민 플로깅진행ⓒ양산타임스
매곡마을주민 플로깅진행ⓒ양산타임스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경)에서는 지난 20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실시하고 있는 지역주민공동체활동프로그램 ‘꿈영웅’이 지역 내 소외된 마을을 모색하고 마을에 방문한 뒤 환경을 모니터링하여 플로깅 활동을 연결지어 활동하고 있다.

이번 매곡마을 플로깅은 마을의 사무국장 서원수와 연계하여 ‘매곡9경구경가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명소를 모니터링할 수 있었고, 실제로 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들과 함께 의논하여 구역을 선정하고 환경정화활동을 실시 하였다.

플로깅 구역으로는 매곡2경인 증산사(의병대장 서몽호 사당)와 마을 공동텃밭 일대로 선정하였으며 함께 참여한 마을 주민은 “마을에서 소중하게 생각하는 장소인데 우리마을에는 연세 많으신 어르신들이 대부분이라 정리가 어려웠다. 겨울이 오기 전 꿈영웅이 방문해주어 함께하니 금방 끝이 났고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너무 감사하다”며 꿈영웅과 함께한 활동에 만족함을 표현하셨다.

주민활동가 꿈영웅은 앞으로도 다양한 마을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의 환경을 위한 환경활동을 기획·실천하고자 한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