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제9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 성황리에 마쳐
기장군, ‘제9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 성황리에 마쳐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10.2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양산타임스
제9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양산타임스
제9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양산타임스
제9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로 손꼽히는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역의 랜드마크인 좌광천의 가치를 알리고 행복도시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정관 중앙공원과 윗골공원, 구목정공원에서 세계다문화어울림한마당, 과학·영어체험 행사, 청소년 어울마당, 기장 가족 걷기대회, 길놀이 퍼레이드, 문예행사, 평생학습박람회, 꽃축제, 정관 나눔프리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축제 전야제인 20일(금)에는 정관 중앙공원에서 기장군 평생학습박람회와 정관읍 주민자치박람회가 개최되어 주민들이 갈고닦은 솜씨를 공연으로 선보였고, 2030 세계엑스포 부산유치를 기원하는 ‘세계 다문화어울림한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소두방공원에서는 천체관측 프로그램인 ‘별 헤는 밤’이 진행되어 80팀의 가족이 가을하늘의 별자리를 관측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1일(토)에는 웅장한 고적대의 공연과 함께 길놀이 퍼레이드가 축제의 서막을 알리며 진행되어 주민들의 흥을 돋우었다. 개막식에 이어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청소년 어울림한마당이 펼쳐졌고 DJ와 함께하는 EDM파티는 청소년들이 흥겹게 춤추고 함성을 지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어진 국내 최정상급 래퍼 릴보이의 축하공연은 현장을 더욱 뜨겁게 달구었다.

마지막 날인 23일(일)에는 지역동아리의 다양한 프린지 공연과 초대가수 이찬원, 양지원, 김의영 등이 출연하는 ‘정관 파워콘서트’가 펼쳐져 수많은 주민들이 현장에 나와 무대를 즐기며 열띤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21(토)~22(일)간 정관 어린이도서관 앞 광장(윗골공원)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창의과학체험학습과 기장가족영어체험학습이 개최되어 미래의 과학꿈나무들과 글로벌 인재들이 현장에서 살아있는 체험을 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에는 재활용품과 일반 쓰레기의 상시 분리수거를 위한 쓰레기 정거장을 축제장 3곳에 설치하고, 줍깅 캠페인도 실시하였다. 쓰레기 없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축제 추진위원회를 비롯한 정관새마을협의회가 팔을 걷어붙이고 앞장선 덕분에 수많은 인파가 몰려들었음에도 깨끗한 친환경 축제로 거듭날 수 있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아이들은 무한한 생각과 꿈을 마음껏 펼치고, 어른들은 추억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내년에도 소외되는 계층 없이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풍성한 가을을 즐길 수 있는 기장의 대표적인 학습문화축제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