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급식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울주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급식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3.11.1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주관 ‘제5회 어린이·사회복지 급식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장려상

울주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소은)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제5회 어린이·사회복지 급식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 울주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아동복지시설과 함께하는 Link Care Solution’ 프로그램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복지시설의 개별 위생관리 현황 통계분석으로 시설 진단 후 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링크북을 활용해 진행한다.

1단계 전담영양사 1:1 컨설팅 및 실시간 피드백 관리, 2단계 유통기한 관리 어플을 활용한 식재료 재고 관리, 3단계 후원물품 관리현황표로 무표시 식재료 보관 개선, 4단계 정리수납 서비스로 원활한 재고 순환을 지원한다.

강소은 센터장은 “울주군의 영유아 어린이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이상 아동복지시설의 어린이를 위한 급식 서비스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공모전에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센터와 시설을 연결하는 ‘Link Care Solution’을 활용함으로써 위생관리 공백을 최소화하고 소통을 통한 컨설팅으로 지원서비스 수혜율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주군이 위탁한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울주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1년 개소해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 영양 관리 사각지대 해소에 힘써왔다.

2018년, 2019년, 2023년 우수사례 공모전에 입선과 최우수, 장려에 이어 지난해 어린이급식안전관리유공센터 표창 등 식약처 주관 공모전 및 표창으로 4회 수상하면서 식생활 교육 관련 전문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