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젊음의거리 버스킹 경연대회&기획공연 개최
양산젊음의거리 버스킹 경연대회&기획공연 개최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3.11.1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 경연으로 발산하는 양산의 패기와 열정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오는 18일 오후 4시 양산젊음의거리 샵광장(중부동 691-5)에서 <K-POP 퍼포먼스>를 주제로 한 버스킹 경연대회가 개최된다. 양산젊음의거리는 지난 2017년 양산시에서 거리공연 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공고한 양산시 최초의 거리공연 지정장소로, 다양한 거리공연가들이 참여하여 밴드공연, 색소폰 연주, 댄스공연 등 매주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양산젊음의거리 버스킹 경연대회는 양산젊음의거리 운영위원회에서 주관하며, 양산시 문화관광과에서 기획공연을 연계 실시하여 행사를 풍성하게 구성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K-POP 퍼포먼스라는 단일장르로 경연을 실시함으로써 더욱 경쟁력 있고 볼거리 가득한 대회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양산삽량문화축전에서 개최된 시민가요제 대상 수상자 황마로를 비롯한 버스킹팀의 식전공연 및 개회식을 시작으로, K-POP 퍼포먼스 예선(동영상 심사)을 통과한 10팀의 경연무대가 진행되며, 대회 중간 위치스, 메가맥스, 권노해만 등 초청가수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창헌 문화관광과장은 “양산시에서는 거리공연 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대표적 거리공연 장소인 양산젊음의거리에서 펼쳐질 이번 기획공연에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여 양산의 수준 높은 버스킹 문화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