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청소년안전망 운영성과 보고회 개최
양산시 청소년안전망 운영성과 보고회 개최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3.11.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 및 1388청소년지원단 시상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양산시 청소년회관 3층 다목적실에서 청소년안전망 위원과 청소년안전망 후원 기관 및 단체와 함께 ‘2023년 양산시 청소년안전망 운영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

청소년안전망이란 성장과정에서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에게 문제를 해결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서비스 제공기관을 연계하고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구성하여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연계망이다.

청소년안전망 운영성과 보고회는 이러한 청소년안전망의 1년동안의 성과와 청소년안전망의 허브기관인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한 해 사업을 정리하고 사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올해 양산시 청소년 안전망은 2023년 10월 말 기준 ▲청소년대상 상담심리지원 8,070건 ▲생활 및 돌봄지원 799건 ▲자립 및 활동지원 407건 ▲전화상담 770건

▲매월 청소년보호캠페인 실시 ▲청소년특별지원 생활지원비 30회/자립지원비 10회/학업지원비 9회 총 21백만원의 지원금 제공했으며, 1388청소년지원단은 4천여만원의 교육비 등을 기탁해 110명의 위기청소년을 후원하는 활동을 펼쳤다.

또 청소년동반자사업을 통해 475명의 위기청소년에게 놀이 및 숲체험, 원예치료 등의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8회의 물품 제작 및 증정을 통하여 청소년안전망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동시에 청소년의 푸른 성장과 행복을 지원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청소년 지원 및 또래상담 등으로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는 1388청소년지원단에 대한 유공자 표창 시상식 및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청소년안전망의 도움으로 건강하게 성장해 나가고 있는 청소년의 이야기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또 한국중독심리학회의 전문가를 초청해 최근 이슈 및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의 약물중독에 대해 이해하고 지역 기관과의 연계 협력의 중요성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더불어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1388청소년지원단 노왕기 단장과 양산마중물봉사회 회장 이재순 위원이 후원금 5백만원과 1백만원을 각각 기탁할 예정이다. 기탁된 후원금은 위기 상황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