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기장선․정관선 범군민유치위원회 운영위원회 개최
도시철도 기장선․정관선 범군민유치위원회 운영위원회 개최
  • 이가람 기자
  • 승인 2019.05.0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시철도 기장선․정관선의 조속한 유치 촉구 위한 건의문 채택!!
기장군청 ⓒ양산타임스
기장군청 ⓒ양산타임스

 

기장군은 도시철도 기장선·정관선 범군민유치위원회가 2019년도 제1차 운영위원회를 2019년 5월 1일 기장군청 3층 브리핑룸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기장군 관내 유력 인사들로 구성된 위원회에서는 도시철도 기장선·정관선 사업의 추진상황에 대하여 기장군으로부터 경과를 보고 받았으며, 해당 사업이 반드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부산시에 유치를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했다.

홍순미 위원장은 “도시철도 기장선·정관선은 원전비상사태 시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는 교통수단으로 원전 주변 주민들의 생존권이 걸려 있는 사업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의 측면에서도 반드시 유치되어야 하는 사업이다”며, “조속히 건설되어 기장군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추진 의사를 밝혔다.

한편 기장군은 2019년도 제1회 추경에서 도시철도 기장선·정관선 예비타당성 조사 신청을 위한 재검토 용역비 1억 4천만원을 추가로 확보함으로써 사업 추진에 있어 동력을 확보했다.

기장선·정관선이 이전 실시한 예비타당성조사 및 대상사업 선정 검토 시에는 경제적 타당성이 부족한 것으로 검토되었으나, 최근 일광신도시 및 장안택지 개발 등 대규모 택지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투입비용 대비 편익 등 경제적 타당성 등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기장군은 향후 도시철도 기장선·정관선 범유치위원회와 적극 협력하여 기장선·정관선 유치 사업이 성공리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열심히 발로 뛰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