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기장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 본격화
기장군, 기장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 본격화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11.2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종복 기장군수, 행정·복지 수요를 적극 반영해 주민화합과 소통의 공간 창출하겠다
기장읍행정복지센터 조감도ⓒ양산타임스
기장읍행정복지센터 조감도ⓒ양산타임스

부산 기장군(정종복)은 기장읍민의 숙원사업인‘기장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고 28일 밝혔다.

‘기장읍행정복지센터’는 관내 5개 읍·면 중 가장 오래된 청사(1986년 준공)로 민원공간 노후화와 주차공간 부족 등으로 주민들의 불편이 가중돼 왔다.

이에, 기장군은 기존 청사 부지와 인근 119안전센터 부지를 합쳐 연면적 5,957.47㎡, 지하1층~지상 2층, 주차면수 100대의 규모로 신청사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설계공모를 거쳐 10월부터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9월 중 두 차례의 주민설명회와 11월 중간보고회를 거쳤다.

향후 설계 경제성 검토, 건설기술 심의, 각종 예비인증 등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9월 중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12월 중 공사에 착공하여 2026년 12월 준공할 예정이다.

한편 신청사는 1~2층 외부공간을 공원화하여 지역 주민들의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배치되며, 특히 프리마켓 등 외부행사에도 활용이 가능하여 주민 소통과 화합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친환경적인 설계로 향후 청사 유지·관리에 소요되는 예산을 최소화하고 증가하는 행정수요에 대응해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주민들의 다양한 행정·복지 수요를 만족시키고 주민들이 소통하는 공간 제공을 위해, 사업진행 단계마다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