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양산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3.12.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징수과 ‘고액·상습 체납자와 전쟁 선포’ 최우수 적극행정 사례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시민이 공감하는 적극행정 실현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해 양산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6건, 양산시시설관공단 우수사례 1건을 각각 선정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지난 8월 추적징수전담반(TF)을 출범하여 고액 상습 체납자를 상대로 총 151억원을 정리한 △양산시 고액·상습 체납자와 전쟁 선포(징수과) 사례가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그 외에도 △양산지혜마루(동면) 진출입로 개선(공공시설과) △학대피해아동의 보금자리 마련(아동보육과) 2개의 사례가 우수 등급 선정됐으며, △남양산 청소년문화의 집, 공사중단 및 장기방치의 위기를 극복(공공시설과) △낙동강협의체 구성(역점사업추진단) △미이행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소송 승소(도로과) 3개의 사례가 장려 등급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공공기관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공공기관(양산시시설관리공단) 우수사례로는 △양산시 힐링서비스 체험관 숲애서(대운산휴양림팀)이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공무원(우수사례 주공적자)에게는 수상 등급에 따라 본인의 희망을 반영하여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부여, 희망부서 전보, 교육훈련 우선선발, 특별휴가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또 시는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이번 경진대회부터 포상금도 200만원에서 390만원으로 상향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들에게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공직 내부 적극문화를 확산하고, 우수사례 발굴 과정에 시민 참여를 확대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